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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사석투하고르기
 
 

                                    [누구랑님의 네이버블러그에서 자료인용]

  기초사석 투하

기초사석은 상부 구조물을 지지하기 위한 기초 토대로서 사석의 규격, 비중, 중량, 모양 및
치수등이 균일하고 치밀하여야 하며 선정시험을 통과한 사석만을 사용하여 시공하여야
한다.
사석투하시 최종적인 고르기면을 고려하여 1, 2차 투하로 구분하며 1차 투하시에는 포크
레인으로 인한 투하르 우선으로 하고 사석의 규격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보통 최종 고르기
면의 0.5 ~ 1.0m 정도 부터는 크레인을 이용한 2차 투하를 실시하는 것이 보통이다.

  장비조합

장비명

규  격

비  고

S/BARGE

500-800P

구간이 넓고 정밀 투하를 원할 시

BARGE

1,000-1,500P

-

TUG/BOAT

350HP

-

B/HOE

0.8-1.0㎥

-

CRANE

35ton

2차 투하시 사용

   현장조건

   작업방법

- 준설과 동일한 방법으로 원좌표를 이용한 계산기를 입력하여 위치를 선정하고 셋팅바지
   를 이용하여 위치를 변경하면서 투하하며 브이등을 띄워 투하 위치를 표시한다.
- 준설구간이 완료된 구간에 대하여 외부로부터  유입토가 없도록 최단 시간내에 사석을
   투하하여 구조물의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석 선적, 운반 및 투하 시기등 시공방법과 계획량을 사전에 충분히 확인 검토하여 인
   원  및 장비동원등의 시공등에 만전을 기함.
- 기초사석은 지반의 조건에 따라 침하하는 빈도가 높으므로 침하량을 현장 조건에 맞게
   선정하여 감독측에 확인을 받고 여성고를 정하여야 한다.
- 기초 사석은 양질의 사석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도 분포 및 규격, 공극이 최소화 될 수 있
   도록 투하 작업시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 1차 사석 투하시 포크레인으로 수면상에 투하함으로 조류등의 영향으로 인한 타 위치에
   투하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조류등을 충분히 감안하여 작업하여야 한다.
- 선단 운용방법

- 사석 선적시에 필요한 물량장은 현장의 일 작업량을 감안하여 만들어야 하며 조류나 파
   랑의 영향이 없는 곳에 위피하고 필요시 계단식으로 설치 운용하여 덤프가 바지 발판을
   오르 내릴 때 문제가 없도록 하여야 한다.
- 1차 투하가 종료되면 일정구간에 전체적으로 현황 측량을 실시하여 투하된 상태를 확인
   하여 2차 사석투하 작업시 참고로하여 작업 할 수 있도록 하고 기초 고르기의 원활한 작
   업을 위하여 크레인을 이용한 버켓이나 목고등을 이용하여 Wire에 수심을 Memory하여
    투하 위치의 수심 상태를 확인하면서 잠수와 합동으로 정밀 투하 한다.
- 사석 투하 작업간의 허용범위는 다음과 같다.
   . 기초 고르기 면의 높이 : (±) 5.0㎝
   . 뚝마루 높이 : (-) 10㎝
   . 길이 : (-) 10㎝

   작업간 안전점검사항

     가 . 적출장

- 사석 선적시 적출장의 P.P ROPE의 파손 유무와 바지발판의 Bracket 및 윈치의 상태
   확인 철저
- 발판을 이동 시킬 시 용량에 맞는 장비를 사용하여야 하며 용량 미달로 인한 안전사고
  가  없도록 주의
- 발판을 올리고 내릴 시 장비기사와 윈치수와의 신호가 확실 하여야 하며 윈치를 감는
   동안에는 발판의 유격이 없도록 장비 기사는 모든 신경을 곤두 세워야 한다.
- 수동 윈치의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하고 숙련된 자외는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하며 안전
   고정핀 등을 필히 장진 후 윈치를 감을 수 있도록 한다.
- 바지 발판을 타는 덤프 트럭은 대개가 후진으로 이동함으로 신호수의 유도아래 안전하
   게 선탑하여야 한다.
- 바지에서 내려오는 모든 장비는 발판에서 미끄러움에 항상 주의하여 작업하여야 한다.
- 발판 Post의 식별을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안전 테이프나 눈에 잘 띄는 페인트 등으로
   도색하여 작업자가 식별하기 좋게 한다.

 

      나. 예인간

- 예인시 사용하는 ROPE는 최소 38m/m 이상의 로우프를 사용하여야 하며 노후 상태
   등을 수시 확인하여 좋지 않은 것은 즉시 교환하여야 한다.
- 예인 로우프는 마듸가 있거나 연결한 것은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예인시 Bitt에 걸친
    Rope 주위에는 작업자의 접근을 막아야 한다.
- 예인 로우프 주위에 작업자의 근접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다. 투하간

- 셋팅바지와 사석 바지가 서로 접촉시 충격에 의한 실족 및 타이어등의 파상으로 인한
   안전사고 주의
- 바지 이동을 위한 윈치 가동시 무리한 작업 방법 지양 및 윈치와야 부근이나 탈상의 염
   려가 있는 위치에서 이격하여 작업
- 해상에서 포크레인이 바지 이동시 안전관리자의 입회하에 안전하게 행하여야 하며 주
   위 선박의 통행이나 기타 문제점이 없는 상태에서 2줄이상의 로우프로 바지를 결속하
   여  신속 안전하게 이동하여야 한다.
- 장비 기사는 무리하게 장비 운용을 하여 전복되지 않도록 용량 이하의 물량을 투하하
   여야 하며 근고사석등 무거운 중량물은 바지내에서 투하하여 버켓으로 밀어내어 투하
   할 수 있도록 한다.
 - 바지 난간 부근에는 작업자의 안전한 보행을 위하여 안전 통로를 설치하여야 하며
    장비 반경내에 작업자가 접근하지 않아야 한다.

 

  기초 고르기
    고르기는 구조물이 안정하게 안착 할 수 있도록 직립부 바닥이 평탄 균등하게 설치될 수
    있도록 사석 상부의 기복과 요철이 없도록 시공하여야 하며 구조물의 거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직립부 구조물의 폭보다 일정한 여유폭을 가산하여 고르기를 실시하여야
    한다.

  [ 장비조합]

장 비 명

규  격

비   고

Setting Barge

500 - 800P

  크레인의 용량에 따라 선정

Crane

20 - 50ton

-

B/Hoe

0.8 - 1.0㎥

-


  작업방법
     가. 규준틀 설치
        - 기초고르기의 위치 말목 및 규준틀 설치 시 고르기 면이 현장의 설계 도면과 일치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상부의 고르기 밀대에 인한 손상이 없도록 양질의 재료를 사
           용하여야 한다.
        - 말목 설치를 위한 측량은 육상에서 될 수 있으면 Line선상에서 이루어 지는 것이 좋
           으나 부득이한 경우 삼각측량에 의한 위치를 측량한다.
        - 위치 측량시 육상점과 해상점의 동일한 선상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앙타가 실한 작
           업선을 이용하며, 조류의 차가 거의 없는 정조시 행하여야 한다. 
 

 
      - 말목점 선정 시 같은 위치를 3회 이상 재측하여 최소의 시오삼각형을 형성하도록 하여
         말목점을 결정한다.
      - 고르기면의 높이 결정 시 육상 표고와 일치할 수 있도록 하며 수중 스타프는 수중 작
         업자가 다루기 좋게 가볍고 견고한 재료를 이용하여 제작하며 레벨 읽는 구간에는 스
         타프등을 설치한다 든가 육상에서 미리 길이를 표시하여 테이프등을 감아 올리고 내
         리면서 말목점에 레벨을 표시한다.

 

 [말목 및 규준틀 설치방법 ]

 

 

 

    나. 고르기 작업
        - 말목 및 규준틀이 설치 완료되면 고르기 밀대를 규준틀 상단에 올려 놓고 잠수부가 밀
           고  나가면서 높은 곳은 걷어내고 낮은 곳은 크레인의 목고등을 이용하여 투하하면서
           틈채움 사석과 병행하여 틈채움하여 기복없이 평탄하게 고르기 작업을 시행한다.
        - 고르기 작업이 완료되면 감독관에게 고르기 검측을 의뢰하여야 하는데 현장 요건에 따
           라 여러 가지 검측판을 제작할 수 가 있다.
          +. 수심이 낮고 유속이 거의 없을 때 : Lead 수중 스타프
          +. 수심이 깊고 유속이 일부 있을 때 : 검측판 제작 [참고 1도]
          +. 수심이 깊고 유속이 빠를 때 : 현장 여건에 따라 검측용 장비 동원 [참고 2도]
 

 

 [참고1도]

[참고 2도]

   안전점검사항
     - 기초고르기는 잠수에 의한 수중에서 이루어 지는 작업이므로 육상 장비 및 인원과 혼연
       일체가 되어 작업하여야 한다.
     - 잠수 작업간 현장 주위에 선박 통행이 없도록 주의하여 시행
     - 목고 투하시 육상인원과 신호를 철저히 하여 투하 반경내에 잠수 접근 금지
     - 조공은 작업 전 후 잠수와의 수신호 확인 및 잠수 용구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며 작업간
       수시 확인하여 문제가 없도록 한다.
     - 잠수 작업간 조공은 작업 위치를 떠나서면 안되며 항시 잠수의 에어호스를 잡고 신호 대
       기  및 잠수 기포를 확인하여야 한다.
     - 심해 작업시 잠수표에 의한 잠수 시간을 준수하고 잔유 질소로 인한 잠수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감압장치 시스템을 항시 현장에 비치 운용하여야 한다.
     - 감압 불필요 한계시간과 그 한계내의 잠수후 반복 그룹표
   
잠수감압표

수심
ft(m)

감압불필요
한계시간(분)

반복그룹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10 (3.0)

-

60

120

210

300

-

-

-

-

-

-

-

-

-

-

-

15 (4.5)

-

35

70

110

160

225

350

-

-

-

-

-

-

-

-

-

20 (6.0)

-

25

50

75

100

135

180

240

325

-

-

-

-

-

-

-

25 (7.5)

-

20

35

55

75

100

125

160

195

245

315

-

-

-

-

-

30 (9.0)

-

15

30

45

60

75

95

120

145

170

205

250

310

-

-

-

35 (10.5)

310

5

15

25

40

50

60

80

100

120

140

160

190

220

270

310

40 (12.0)

200

5

15

25

30

40

50

70

80

100

110

130

150

170

200

-

50 (15.0)

100

-

10

15

25

30

40

50

60

70

80

90

100

-

-

-

60 (18.0)

60

-

10

15

20

25

30

40

50

55

60

-

-

-

-

-

70 (21.0)

50

-

5

10

15

20

30

35

40

45

50

-

-

-

-

-

80 (24.0)

40

-

5

10

15

20

25

30

35

40

-

-

-

-

-

-

90 (27.0)

30

-

5

10

12

15

20

25

30

-

-

-

-

-

-

-

100 (30.0)

25

-

5

7

10

15

20

22

25

-

-

-

-

-

-

-

110 (33.5)

20

-

-

5

10

13

15

20

-

-

-

-

-

-

-

-

120 (36.5)

15

-

-

5

10

12

15

-

-

-

-

-

-

-

-

-

130 (39.5)

10

-

-

5

8

10

-

-

-

-

-

-

-

-

-

-

140 (42.5)

10

-

-

5

7

10

-

-

-

-

-

-

-

-

-

-

150 (45.5)

5

-

-

5

-

-

-

-

-

-

-

-

-

-

-

-

160 (46.5)

5

-

-

-

5

-

-

-

-

-

-

-

-

-

-

-

170 (51.5)

5

-

-

-

5

-

-

-

-

-

-

-

-

-

-

-

180 (54.5)

5

-

-

-

5

-

-

-

-

-

-

-

-

-

-

-

190 (57.5)

5

5

-

-

-

-

-

-

-

-

-

-

-

   - 휴식시간과 잔유질소 시간표

-

-

-

-

-

-

-

-

-

-

-

-

-

-

-

A

0:10
12:00

-

-

-

-

-

-

-

-

-

-

-

-

-

-

B

0:10
2:10

2:11
12:00

-

-

-

-

-

-

-

-

-

-

-

-

-

C

0:10
1:39

1:40
2:49

2:50
12:00

-

-

-

-

-

-

-

-

-

-

-

-

D

0:10
1:09

1:10
2:38

2:39
5:48

5:49
12:00

-

-

-

휴식전의 반복그룹

-

-

E

0:10
0:54

0:55
1:57

1:58
3:22

3:23
6:32

6:33
12:00

-

-

-

-

F

0:10
0:45

0:46
1:29

1:30
2:28

2:29
3:57

3:58
7:05

7:06
12:00

-

-

-

-

-

-

-

-

-

G

0:10
0:40

0:41
1:15

1:16
1:59

2:00
2:58

2:59
4:25

4:26
7:35

7:36
12:00

-

-

-

-

-

-

-

-

H

0:10
0:36

0:37
1:06

1:07
1:41

1:42
2:23

2:24
3:20

3:21
4:49

4:50
7:59

8:00
12:00

-

-

-

-

-

-

-

I

0:10
0:33

0:34
0:59

1:00
1:29

1:30
2:02

2:03
2:44

2:45
3:43

3:44
5:12

5:13
8:21

8:22
12:00

-

-

-

--

-

-

J

0:10
0:31

0:32
 0:54

0:55
1:19

1:20
1:47

1:48
2:20

2:21
3:04

3:05
4:02

4:03
5:40

5:41
8:40

8:41
12:00

-

-

-

-

-

K

0:10
0:28

0:29
0:49

0:50
1:11

1:12
1:35

1:36
2:03

2:04
2:38

2:39
3:21

3:22
4:19

4:20
5:48

5:49
8:58

8:59
12:00

-

-

-

-

L

0:10
0:26

0:27
0:45

0:46
1:04

1:05
1:25

1:26
1:49

1:50
2:19

2:20
2:53

2:54
3:36

3:37
4:25

4:26
6:02

6:03
9:12

9:13
12:00

-

-

-

M

0:10
0:25

0:26
0:42

0:43
0:59

1:00
1:18

1:19
1:39

1:40
2:05

2:06
2:34

2:35
3:08

3:09
3:52

3:53
4:49

4:50
6:18

6:19
9:28

9:29
12:00

-

-

N

0:10
0:24

0:25
0:39

0:40
0:54

0:55
1:11

1:12
1:30

1:31
1:53

1:54
2:18

2:19
2:47

2:48
3:22

3:23
4:04

4:05
5:03

5:04
6:32

6:33
9:43

9:44
12:00

-

O

0:10
0:23

0:24
0:36

0:37
0:51

0:52
1:07

1:08
1:24

1:25
1:43

1:44
2:04

2:05
2:29

2:30
2:59

3:00
3:33

3:34
4:17

4:18
5:16

5:17
6:44

6:45
9:54

9:55
12:00

Z

0:10
0:22

0:23
0:34

0:35
0:48

0:49
1:02

1:03
1:18

1:19
1:36

1:37
1:55

1:56
2:17

2:18
2:42

2:43
3:10

3:11
3:45

3:46
4:29

4:30
5:27

5:28
6:56

6:57
10:05

10:06
12:00

휴식후의
반복그룹

Z

O

N

M

L

K

J

I

H

G

F

E

D

C

B

A

재잠수
수심ft(m)

40(12)

257

241

213

187

161

138

116

101

87

73

61

49

37

25

17

7

50(15)

169

160

142

124

111

99

87

76

66

56

47

38

29

21

13

6

60(18)

122

117

107

97

88

79

70

61

52

44

36

30

24

17

11

5

70(21)

100

96

87

80

72

64

57

50

43

37

31

26

20

15

9

4

80(24)

84

80

73

68

61

54

48

43

38

32

28

23

18

13

8

4

90(27)

73

70

64

58

53

48

43

38

33

29

24

20

16

11

7

3

100(30)

64

62

57

52

48

43

38

34

30

26

22

18

14

10

7

3

110(33.5)

57

55

51

47

42

38

34

31

27

24

20

16

13

10

6

3

120(36.5)

52

50

46

43

39

35

32

28

25

21

18

15

12

9

6

3

130(39.5)

46

44

40

38

35

31

28

25

22

19

16

13

11

8

6

3

140(42.5)

42

40

38

35

32

29

26

23

20

18

15

12

10

7

5

2

150(45.5)

40

38

35

32

30

27

24

22

19

17

14

12

9

7

5

2

160(48.5)

37

36

33

31

28

26

23

20

18

16

13

11

9

6

4

2

170(51.5)

35

34

31

29

26

24

22

19

17

15

13

10

8

6

4

2

180(54.4)

32

31

29

27

25

22

20

18

16

14

12

10

8

6

4

2

190(57.5)

31

30

28

26

24

21

19

17

15

13

11

10

8

6

4

2

잔 유 질 소 시 간 (분)

   - 공기 감압표

수심
ft(m)

잠수시간
(분)

첫감압정지까지
걸리는시간

감압정지 ft(m)

상승시간의 합

반복그룹

50(15)

40(12)

30(9)

20(6)

10(3)

40
(12)

200
210
230
250
270
300

0:30
0:30
0:30
0:30
0:30
0:30

-

-

-

-

0
2
7
11
15
19

0:40
2:40
7:40
11:40
15:40
19:40

*
N
N
O
O
Z

50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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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120
140
160
180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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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
0:40
0:40
0:40
0:40
0:40
0:40
0:40
0:40

-

-

-

-

0
3
5
10
21
29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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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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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50

*
L
M
M
N
O
O
Z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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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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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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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
0:50
0:50
0:50
0:50
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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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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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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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
L
M
N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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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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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50
60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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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00
1:00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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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
0:50
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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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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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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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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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
L
M
N
N
O
O
O
Z
Z
Z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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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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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60
70
80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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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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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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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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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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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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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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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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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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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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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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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30

*
J
L
M
N
N
O
Z
Z
Z
Z

100
(30)

2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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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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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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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2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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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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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L
N
O
O
Z
Z
Z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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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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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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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
J
L
M
N
O
Z
Z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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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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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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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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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O
O
Z
Z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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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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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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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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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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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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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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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10
154:10

*
F
H
J
M
N
O
Z
Z
Z
Z

140
(42.5)

10
1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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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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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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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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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E
G
H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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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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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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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
(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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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9:50
15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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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

* 표는 감압 불필요 한계시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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